영어는 3 단어로

130703964

영어는 3 단어로

저자는 영어 강사로서 영어를 3단어로 대화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강의한다.

3단어가 반드시 3단어라기 보다는 최대한 단순화 시킨 것으로 대화하자는 것이 목적이다.

3단어가 아니라 3개의 부분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것이 목적이다.

이 책을 읽고 느낀 점은, 한국어와 외국어 와의 차이점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최소한 내가 구사하는 언어의 차이점은 주어의 생략이었다. 한국어로는 주어를 열심히 생략하고 이야기해도 맥락 상 이해하며 가지만, 영어로 이야기할 때에는 주어를 생략하고 이야기를 하면 서로간에 맥락이 잘 안맞는 경우가 많아서 대화가 어렵게 된다는 점이다.  그 다음부터는 대화할 때에 주어를 넣을려고 연습하고 있다.

나머지 부분에서는 책의 내용은 이해 되는데 한가지 단점은 이 책은 1/3정도가 3단어 영어 문장 구성에 대한 설명이고 다른 1/3은  단어에 대한 설명만으로 채워주고 있다. 그래서 굳이 다 읽을 필요가 없다.  나머지 1/3은 구문이나 전치사 등에 정보를 얻어서 이야기하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.

단어 파트를 제외한다면, 빠르게 한번 읽어 볼 만한 책이다.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